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된 사항들은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03

    >


    당초 포스팅은 최신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는 음주운전 처벌기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자동차는 인류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엄청난 혜택을 주기도 했지만 이면에는 다양한 피해를 주고 있다. 세계적으로 교통문재는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으며, 특히 가해자가 술을 마시고 최초로 일으킨 교통문재의 경우 사망률이 매우 높다는 점을 감안하여 법과 형벌을 통해 이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술에 대해서는 관대한 태도를 보이던 국내에서는 음주 운전에 대해서도 너그럽게 봐주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운이 나빠서 단속만 받지 않으면 괜찮다는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했죠. 불운하게도 sound 음주운전 처벌 기준을 무시해서 상습적인 sound 술 사범의 재범률이 치솟는 결과가 된 겁니다. 그러나 만취 운전자들이 도로 위를 무차별적으로 활보하고 다니고 각종의 끔찍한 사고를 잇달아 1우키는 1이 누적되면 무책임한 태도로 운전을 감행한 운전자를 국민적 정서와 동떨어지고 임 잼 경미하게 처벌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상당히 슴니다. 그럴 수밖에 없었던 것이 실제로 상습 sound 주범이나 인명 피해를 줄거리던 운전자들이 다른 형사 범죄에 비해 임자무과로 여겨질 정도로 경미하게 벌을 받은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대형 사고의 경우 피해자와 유족은 어떠한 금전적 대가도 환산할 수 없는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입고 일생을 상심하며 살아야 합니다.


    >


    아내와 사별하고 혼자 사는 중고교생 자녀 2명을 키우는 Z씨는 외동아이와 육아를 병행하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무심코 유아를 키우고 싶다는 간절한 희망으로 스스로를 학대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아 이런 고생을 하는 동안 Z씨의 감정 속 상처는 膿기만 했고, 결국 하루 술에 취한 채 기억을 잃고 만취운전을 해서 사람을 해치는 글귀를 하나 만들어 스토리 했습니다.


    >


    이 일로 피해자는 뭉지에효은쟈은에서 바로 응급실로 옮겨졌고 진단 결과 전치 7주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상해의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어떤 범죄에도 불구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해온 Z 씨는 스스로도 나쁘지 않은 행동에 놀라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별도의 형사합작 결정을 성공시켰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음, 음주운전 처벌 기준에 따라 초범이고 피해자도 처벌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 벌금형이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주변의 의견을 듣고 다시 일상생활에 집중했습니다.


    >


    그런데 Z씨는 법정에 나오라는 피고 소환장을 받게 되며 공판 기일에 검사는 징역형을 구형했고 치에죠은소의 사과는 2주 후에 해서 다시 법정에 참석하는 것을 요구 받게 돼옷슴니다. 주변 사람들의 예상과는 전혀 다른 귀취에 불안을 느낀 Z 씨는 전문 변호사로부터 직접 상담을 받기로 결심했고, 마침내 들은 조언이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Z 씨는 자녀를 부양하는 책에서 예감을 가져야 할 가장으로서, 착한 아이 집에 경솔했다는 후회를 하고 늦었지만 최근에도 해결의 비결을 찾고 있습니다.


    >


    Z 씨처럼 음주운전 처벌 기준 법규에 대해 변호사가 아닌 사람의 조언을 듣고 필요했던 노력을 시도하지도 못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약 법률 전문의에게 해당 사안에 대해 법률 검토를 받았다면 스토리도 되지 않는 조언이 아니라 정확한 법률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받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Z 씨처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맹신하다 보니 변호 기회조차 놓치는 분이 무수히 많은 편입니다. 차가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Z씨가 놓여져 있는 실상은 이것과 동일합니다. 윤창호법 시행 이후 술기운으로 운전이 어려운 상태에서 피해자를 다치게 하는 교통범죄의 경우 처벌 강도가 매우 무서워졌습니다. 특히 본인의 피해자가 중상하고, 이상의 심한 피해를 봤다면 초범이라도 최대 한개 5년의 징역형까지 가능합니까? 따라서 단순히 피해자로부터 용서를 구하겠다는 결심을 한 사람은 다시는 재범의 늪에 빠지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이고 재범의 현실성이 없다는 것을 입증해야 할 것입니다.


    >


    또 이 밖에도 소리주 운전의 처벌 기준사항을 정확히 알고 법률상 선처 사유를 적극 설명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Z씨는 이를 실천하지 않으셨네요. 검사는 징역형을 구형하고 판사는 같은 법조인의 관점에서 어떤 자결을 내릴지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를 받고 있는 판사가 Z 씨가 원한 내용으로 최종 자결을 할까요? 어느 길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정 스토리는 오히려 비관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강력한 벌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다양한 수사기록과 시각 제시로 증명하는 검사의 노력에 비해 Z 씨의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근이라도 변론 재개를 통해 노력을 서두르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많은 분들이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만 이뤄지면 나쁘지 않다는 큰 처벌은 받지 않을 것으로 착각하고 여기에 몰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피해자와 원만히 합의해 처벌을 원치 않을 의사가 있다는 사실은 양형에서 상당부분 참작받을 수 있는 중요한 기초사실인 것은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 자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겠죠? ​


    >


    그리고 음치운전 처벌 기준은 합의 외에도 여러모로 신경 쓰고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도 이를 소홀히 했다가 원하는 재판 결과를 놓치는 사람도 많습니다. 선처만으로도 충분한 교화가 가능하고, 향후 잠재적 위험성도 온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증명할 필요가 있음을 명심하거나 놓칠 부분은 없는지 정확한 법률 검토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옳고 그름을 안전하게 지키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