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투자를 통한 직장인재테크 특강 by 자유잍튜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7:40

    어깨가 하나네요! 제일 좋아하는 유튜브 특강이 있어서 왔습니다


    작년 봄의 내용미에 자유튜브님을 알게되었습니다. 해박한지식을바탕으로명쾌한강의를하시면되니까지속적으로청강하고있습니다. 카페 회원이기도 합니다.(단, 카페는 이번 년도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네)


    >


    금요일 1 서둘러서 간다는 것이 정시에 출발을 하지 않고 지각을 하고 앞 20분 정도는 못 들어 봤어요. 달리고 달리고 달려도, 금요일 1다 보니 사람들이 덱무 많아. 제가 듣지 못한 이야기는 관련 미국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현황 분석이었습니다.


    《강의미 이 말은 유튜브 강의미 종합판인 줄 알았습니다!((즉 유튜브에 있다는 이야기, 그리고 그 흐름과 맥락을 한꺼번에 알려주신 것입니다)*자유》튜브님 유튜브 링크


    하나 시:2020년 첫 달 3개(금)첫 9시~22시 ​ 꼬챙이와 경제 정세 고찰 및 향후의 방향 탐색 성장 분야로 수축 분야 탐색(분야/대표 종목/주가 정세)-2020선택과 집중 투자 전략 고찰 ​ 할지 강연 스토리이 상당히 방대한 이야기니까 나도 들으면서 첫 00퍼센트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평소에 유투브의 유튜브를 계속 듣고 있고, 요즘에는 지난 강의를 청강 중인 정세인데~ 그래서 전체적인 스토리 중에서 제가 이해한 부분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집값 상승이 우리에게 나쁘지만은 않다고는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전 세계 집값이 우상으로 가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결국 전 세계 자산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겁니다.미쿡 자체는 소비정부라 제조업은 중요하지 않지만 우리에게 나쁘지 않다 같은 수출정부는 주문을 받아 경기활성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뉴스나 신문 등에서 미쿡 제조업지수를 중요시하는 이유=미쿡증시: 높아진 가치주에 대한 관심-대한민국 제조업 가동률과 높은 상관관계로 돈 흐름이 신흥국으로 향합니다.이와 함께 글로벌 제조업의 변화 속에 글로벌 산업의 생산이 바닥을 치고 올라갈 준비를 하는 데 우리가 나쁘지 않다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되는데,


    달러화 약세 시기와 한국의 주가 흐름 및 상대수익률을 보면 달러화 약세 시기는 코스피 상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 미국 증시가 상승할 때 달러화 약세가 겹치면 한국 정부의 주식도 상승.


    만약 이때 America 증시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환차손 등을 고려해 보면 우리는 나쁘지 않은 주식도 NODBAD


    닷컴 거품(달러화 강세의 시기)98년 5월~200일년 세월, 달러화 약세 시기 2002.5~2004. 글로벌 호황 시기(달러화 약세)2005.0~2008. 것=>우리 나라 신라 증시가 쟈싱 스닥 S&P 500보다 뛰어난 수익률이었던 것 차 화성 전 시세(달러화 약세)2009.4~20일이다.7=>당시는 일년에 한 0배 올랐던 작은 기업이 많았다 20일 7년 IT/번디 시세(달러화 약세)20일 6. 것 2~20일 8. 것 ​ 종합 주가 지수(코스피)의 월봉 차트를 보면 과거 차 화성 전 시세와 비슷하게 가지 않을래?아직 대세 상승의 신호는...! 1월 중순 다음에 올 것으로 예상=요즘은 뜨면 잘 사는 상황이 아닐까. 2250이 난관이다, 2250을 넘으면?


    제 경우는 작년에 아내 실음으로 주식 투자를 해 봤어요. 봄부터 초가을까지였습니다. 실은 제 주식 투자 자금은 원래 주식 투자용이 아니라 실거주 환승용 자금이었기 때문에 장기 투자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주식을 통해 차차 모였던 수익이 8월 초 사이드카 발동 때 탕진되고. 특히 제 주요 주식의 하과나 JYP 였는데 Japan과의 무역 갈등에 직격탄을 맞고 견디기 손해보면서 오히려-수익이 된 경험이 있습니다. 그 해안을 0에 수습하기 때문에 일부 투자를 지속하고 0이 되었을 때 전체의 현금화했습니다.이 때 느낀 교훈은 주식 투자는 내가 버흐(뒤)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해야 한다고 단기 자금이 아니며, 장기 자금(적어도 6개월에서 일년 이상)로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단타는 삼가야 합니다. 단타의 내용으로 한 방에 후훗!


    《코스피대형:현재 코스피를 앞서고 있는 주역》코스피대형:전 고점을 이미 돌파한 소리&최근 조금 조정중이 나쁘지 않아 다시 도약할 것 같다. 주요 주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동국 제약 ∨, 코스피 전기 전자:나는 피크가 왓소리<세로프게 역사의 주역이 될 기회 이노프소리>, 시가 총액 적어도 5조 이상의 종목 누가 끌고 가다 누가 응하고 치고 갈까? 뚫고 더욱 나아가다.∨, 코스피 운수 장비:2년 박스권 돌파시 이이에키은 다를. 하지만 나쁘지 않아 매각 예정 물량이 많다.∨, 코스 피사ー비스:2년 고점 돌파. 네이버, 카카오 등이 대표주+게입니다. 관련 주식 물량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이어잇소리 ∨, 코스피 제조업:2년 고점 돌파. 대부분의 것은 모두 제조업입니다.■코스피 지원 사격은? 금융업 / 유통업 / 통신


    주식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새롬기술! 닷컴 버블 때 낮에 늘 그랬던 것처럼 비싼 줄도 모르고 치솟았던 주식입니다. 나도 어릴 때라 이때 상황은 모르지만 치솟은 주가를 보고 형도 과인도 뛰었을 텐데 수도꼭지에서 산 사람들의 마지막은? 아마 주식시장에서 쫓겨난 게 아닐까요?주식에 관한 코멘트를 보면 장기 투자는 안 된다는 얘기를 많이 해요. 이른바 단타만 치는 게 우리 과라서 주식시장이라는 스토리가 많아요.


    이 2015~2017년 시기의 부동산 가격 급등처럼 모드적인 시장의 흐름 속에서 그 시장의 흐름을 읽고 그 흐름에 몸을 맡길 수 있는 선택해야 합니다라는 것. 그것도 주식에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박스피스(박스권+코스피) 중에서도 수익을 낼 사람은 낸다는 것. 어깨에 팔려 손해 보고, 어깨에 팔아서 안주로 팔고. 그것은 시장 모드를 보는 통찰력입니다만, 하루 2일에서 키울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런 통찰력을 키우기 위해 어제도 당일도 내일도 강의를 듣곤 합니다.그동안 비트코인 폭등 때 IT 분야의 많은 사람들이 노후 자금을 마련해 퇴직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흐름을 읽고 대응이 중요하다는 의미)


    2020년 현재 시장의 4개의 키워드 수축 사회-4차 산업 혁명과 미중 무역 전쟁-양극화


    아래는 자유튜브가 추천하는 도서의


    투자가가 주목해야 할 것 : 팽창하는 분야와 파이가 집중되는 분야가 있다.팽창하는 분야에 댑이 집중되어, 종래의 파이, 한정된 파이에 집중한다.​, 애플, MS, 아마존 200한살과 2020년 애플은 300배, 애플:2003년 에테유은쥬스토아에서 소리액/콘텐츠 사업-2007년에 폰-스마트 폰 시장의 폭발-애플·워치와 에오팟, 애플 TV등의 서비스 사업 확장*결국 애플이 트렌드를 선도하고 파이를 만들어 간다.


    -아마존:유통 공룡인 세계 하나는, 클라우드 사업자-마이크로 소프트:20개 4년 클라우드 전략 발표에서 서비스 개방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에 전력**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쁘지 않고 챙겨야 한다 **​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분야+@AI+빅 데이터/클라우드/로봇/자율 주행 자동차 등(본 참조)팽창하는 분야(성장주):성장에 대한 기대감, 이리하여 주가도 상승세 ​ AI시대의 도래, AI+빅 데이터:빅 데이터는 기분, AI기술이 중요함 ​ 한국의 현실은


    AI관련 논문 수: 구글이 압도적! AI연구분야 미국 대기업/대학/연구소가 발군하고 있음


    AI = 인간의 두뇌 - NPU칩 - 시스템 반도체


    결예기 구글, 인텔, AMD 등에 투자해야 한다. 요즘 유럽에서는 AMD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어요, sound 클라우드 시장은 미국의 작은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더 존 비즈온 정도만 명함을 내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4차 산업 혁명이 실체가 없는 것으로 비하하기도 했지만 실체가 없는 게 아니라 내가 실체를 알지 못한 것을 반성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무식했던 거죠. 우물 안 개구리처럼 판단했군요! 하나생의 투자가 되려면 하나생의 공부가 절실할 것이다.


    미국 쿡/글로벌은 아마존과 MS의 경쟁에 구글/IBM 등도 투자 중이다. 국내 IT 작은 기업도 클라우드 투자 중이지만, 네이버, 삼성 SDS+더존 비쥬옹 정 길 전세계 데이터 센터/서버 증설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4차 산업 혁명 및 스마트 폰 시장의 성장도 포함)​ 산업용 로봇(우리 나라 신라 점유율 3퍼센트, 간신히 명함)&서비스 로봇(전무)


    서비스 로봇은 Japan과 독일 하나가 압도적


    ■자동차 시장의 미래 차량 소유 양극화: 개인 차량+공유 차량, 미래는 전기차 시대-장기적으로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는 시장이 커질 수밖에 없다.우리정부의 대기업들이 공유서비스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현대자동차, 미래에셋, 네이버, SK 등), 자율주행자동차:자율주행(머신러닝), 운행기록이 빅데이터입니다. 누구의 AI를 사용하는가?자동차 차제보다 비싼 AI를 탑재해야 할지도?


    차량 운행 AI을 가진 기업과 그 기술력을 부어 주세요!​ 5G통신+인프라도 관심을 갖고*카페 5G를 함께 보면 참고 삼성의 5G통신 기기 사업 진출=>새로 음식에는 긍정적(화웨이의 반사 이익)​ 테크 핀&간편 결제 우리 과라는 네이버 페이 vs, 카카오 페이지, FB의 성장은 플랫폼의 파워, 카카오도 플랫폼 사업, 네이버도 라인 등을 통해서 진출. 재팬과 대만내의 라인 페이를 통해서 적극적으로 추진중.올해 상반기 지과인면의 구체화도 예상된다. 우리 과인이란 카카오뱅크의 돌풍을 눈여겨볼 만하다.


    ■투자자가 주목할 일 : 부의 양극화


    우리 회사는 정부+현대자동차: 전기자동차/자율주행자동차 등 모빌리티 사업에 적극 투자 중.내수 경기에 파급 효과가 크다.내수 소비 촉진+자동차 산업 활성화 지원 및 수소차 적극 지원 중*수소차는 전기자동차에 비해 돈이 많이 들어 정부 지원 필요. 단거리는 전기차, 장거리는 수소차로 시장이 재편됨(버스, 트럭 등 장거리용) **현대모비스의 전기차 부속사업으로 전환, 정교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만 살아남을 것 **


    조선업: 막대한 고용창출 효과를 지닌 조선건설: 내수경기 부양에는 건설만한 것이 없다.(단기적 경기부양효과의 최고) 부동산 등


    중요한 것은 최소한 1년, 1년 반의 시간 동안 그 흐름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편한 투자가 아닐까.


    이 밖에도 베트남 등 신흥국 투자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물론 첫회부터 절하하는 환차손은 유의) l차트에서 잠깐 보는 미래카카오는 8년 피크에서 어떻게 될까? 현재는 조정이 올 수 밖에 없지만, 상승이 탄력을 받으면 어떻게 될까?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닷컴 버블 때 SK하이닉스는 차트는 대단했고 그래서 현재 반도체 소재 장비 등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물론 삼성전자는 착실하게 상승해, 소음을 그려 몇개의 기업의 그래프를 소개. 투자조사의 대상이 되는 기업


    반도체 대기업은 괜찮아 sound. 반도체 OLED 소재 장비. 올해는 미국은 금융주(JP모건이 투자은행), China인덱스도 좋고 그럴듯하다는 결론!


    3시간 동안 막대한 양의 강의와 향후 12시까지 tea시간 속에서 질의 응답이 이어졌 슴니다. 남은 사람은 쟈유잇츄ー브님을 포함 10명으로,입니다. 자유로운 내용 속에서 여러 소견을 할 수 있었습니다.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것은 여성이 많았다는 것이고(유튜브 씨의 날씬한 외모 때문?), 연령대도 소견보다 높았다는 겁니다. 90년대부터 투자하신 분도 있었습니다. 쟈유잇츄ー브님은 15년 정도 투자하 쇼쯔다눙데 매우 어린 본인에 투자를 시작하 쇼쯔도라코입니다. 투자를 시작하는 계기가 궁금했어요.


    >


    쟈유잇츄ー브 씨는 평소 하루에 4~5가끔 정도 신문, 보고서 등을 보고 계신다고 하지만 그렇게 10년 이상합니다.면 이 정도의 실력을 용서되는지 생각이 들옷슴니다. 저도 매일 신문을 보고 정리하려고 했지만 지금은 생각이 너무 많아요! 생각하는 실천이 되어야겠다고 다시 생각했습니다. ㅋ


    현재 저는 국내 주식에 투자하지 않아요. 그렇게 본인의 기존 아파트의 매물의 잔금이 들어가면 올해 국내 주식에 80%이상 투자하는 의견이다.(물론 주후대를 상환하고 남은 금액에 주후대 상환없이 모든 금액을 수령하는 날이 올지 걱정이다) 투자와 주식관련 많은 유튜브 명사님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전체적인 투자의 윤곽을 그려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3월까지 주식을 사서 1년 이상 Buy and Hold할 예정이다.​ 원래 지난 달에 예정 세울 때는 서울 아파트를 빌려레버리지도 문제고 남은 돈을 주식에 투자해 소교은이옷우 본인 10~12월 사이에 부동산이 그 동안 상승했고 최근에는 들어가는 애매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계속 지키고 보던 10년째 아파트가 있었지만 흐름의 막차를 타고 그 사이 10%가 올랐네요. , 비규제 토지 분양권은 관심이 있지만)그래서 실고쥬 1주택+주식 투자로 2020년 전략을 수정한다.사실 모든 투자가 상승할 때는 상승에 베팅하지만 하락할 때는 하락에 베팅해서 투자하면 되는데 그건 정말 어렵죠.​ 그 본인 키 본인 시장에 공급된 1900풍의 유동 자금이 어디로 갈까요? 한국 파이팅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