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피린효능 및 아스피린복용법 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2:26

    아스피린 효능 및 아스피린 복용법을 제대로 알고 복용하자.아스피린 부작용


    >


    안녕하세요 경희성모의원입니다몸에 통증이 지속되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이다.그래서 몸에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에 어떻게든 사용되는 진통제가 아스피린입니다만.일반적으로 아스피린은 두통, 치통 등을 완화해 줄 뿐만 아니라 치은염, 근육염 등 각종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사용되기도 할 것입니다.또 이들 아스피린은 혈전을 없애는 효과도 있어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을 앓는 분들에게도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다른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만큼 효과가 뛰어난 아스피린! 언제나 공손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


    많은 사람들이 항염증이나 진통작용을 보기 위해 아스피린을 많이 먹을 텐데요.평소 두통이 잦은 분, 편두통이나 근육통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류마티스 관절염, 요통, 치통에 소염이나 염증을 억제하여 해열과 진통 작용도 있습니다.피부의 혈관을 넓히고 열을 발산시킴으로써 열을 내리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


    아스피린은 해열 진통제로도 쓰이지만 혈전을 방지해 주기도 한다.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혈소판의 기능을 억제해 피가 뭉치는 것을 막아 줍니다만.동맥 경화나 뇌졸중, 그리고 심장 질환 등에도 좋은 것입니다.


    >


    여드름의 과도한 트러블성 피부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아스피린에 함유된 활성 성분이 기미과의 주근깨를 억제하여 깨끗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줍니다.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재생하고, 상처 자국 및 여드름 자국에도 도움을 줍니다.


    >


    정기적으로 항염증제를 먹는 사람은 알츠하이머 발병률을 낮추고 뇌 기능은 더 좋아집니다.실제 55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점검을 하고 본 교루그와항 염증 나를 주기적으로 복용하는 그룹이 치매 발병율이 현저히 낮았다고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또 기억력이나 인지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아스피린을 지속적으로 복용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암 발생률이 낮다고 할 것이다.암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 하과인으로 분류되는 만성적인 염증을 아스피린 복용으로 조기 차단했기 때문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아스피린 효능이 있습니다만, 반대로 아스피린을 먹을 때 부작용이 있습니다만.어떤게있는지한번살펴볼까요?


    >


    아스피린은 위벽의 점액질을 저하시켜 출혈을 일으키고 혈전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위별 출혈을 멈추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이것은 장기 복용하면 위장 출혈을 일으켜 자신의 혈변을 볼 수 있습니다.아스피린의 산성 성분이 장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또한 장내 세균의 균형을 무너뜨려 유해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두통이 심해서 아스피린을 복용했는데 너무 많이 복용했어요.두통이 심해질 수 있어요.이것을 약물과 용두통이라고 합니다.두통 환자의 약 45Percent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자주 있습니다.아스피린 같은 진통제는 단기간 먹으면 진통 효과가 탁월하지만, 장기 복용 시에는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여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아스피린은 한달에 15일 이상 복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


    아스피린을 오래 먹으면 체내의 비타민 C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약성분이 영양소의 합성을 막고, 이를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입니다.비타민 C는 위에서 흡수되어 특정 단백질과 결합한 상태로 체내에 남게 됩니다.하지만 아스피린이 이 단백질과 결합해 남은 비타민C가 몸 밖으로 과도하게 됩니다.그로 인해 백혈구처럼 비타민 C가 많이 필요한 세포의 활성이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그러므로 아스피린을 먹을 때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귤 등 과일을 충분히 드십시오.시판되고 있는 비타민 보충제를 먹어도 좋습니다.다만 비타민과 아스피린을 동시에 먹지 않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위장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아스피린 속의 아세트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비타민 C에 산성과 함께 먹으면 자극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진통 소염제의 목적으로 아스피린 복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성인의 경우 1회 0.5~1.5g씩 하루 2~3회 정도 복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입니다.


    또, 심혈 관계의 예방 목적의 경우 성인 기준 아스피린 일 00mg한일 한번에 알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아스피린은 무족이라도 의사의 지시 아래 복용해야 하며, 자신의 판단으로 심혈관계 건강을 유지할 목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금지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